SLAs는 Service Level Agreements의 약자로,
우리말로는 서비스 수준 계약이라고 번역됩니다.
SLAs는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의 계약으로,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, 가용성, 책임 범위 등을 명확하게 정해놓은 문서입니다.
🔍 SLAs의 주요 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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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의 기대 수준을 명확히 정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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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쟁 발생 시 기준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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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제공자의 책임과 의무 범위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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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 요구 사항 충족 여부 확인
📌 SLAs에 포함되는 주요 항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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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범위: 어떤 서비스를 어떤 방식으로 제공할 것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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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능 기준: 예를 들어 시스템 가동률(예: 99.9%), 응답 시간, 처리 시간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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측정 방법: 성능이나 품질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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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해결 시간: 장애 발생 시 대응 시간과 복구 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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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 범위와 시간: 예: 24시간 고객 지원 제공 여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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벌칙 및 보상: SLA를 지키지 못했을 때 제공되는 보상(예: 요금 할인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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